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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necraft Bedrock]서버 구동해보기

OrehOnyah 2020. 11. 30. 00:00

마인크래프트 베드락 서버를 교육용으로 사용하기 위해 오라클 클라우드에서 구동시켜 보았습니다.

프리 티어(1코어 2스레드, 1GB Ram)이며 오사카 리전으로 핑은 130~200정도입니다.

핑이 엄청 안 나온다..ㅜ

접속해보니, 핑 때문인지 블록을 캐면 0.1초 뒤에 드롭되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또한, 성능도 간당간당한지 Htop으로 봤을 때 계속 스레드 한 개는 100%의 사용률을 보이고 있었습니다.

서버에 접속하는 중
플레이 중(오버월드만, 1 플레이어)

윈도우에서 돌려봤을 때도 하나의 스레드만 갈구는 현상이 계속 보여서 스레드 여러 개는 필요 없겠구나 싶었는데,

결국 멀티스레딩을 하긴 하나 봅니다.

서버 cpu 환경

서버 cpu가 EPYC으로, 코어 당 성능이 높지 않다 보니 멀티스레딩에 기대야 하는데 주어진 스레드는 두 개 뿐이고..

어찌되었든 그리 큰 성능은 기대할 수 없겠네요.

다만 플레이 중 발생하는 문제는 성능보다 오사카 리전까지의 거리가 멀어 발생하는 핑 문제로 보입니다.

아이템 생성 및 상호작용 반응이 늦을 뿐이고 이전 자바 에디션 실험에서처럼 몬스터 움직임이 멈추거나,

Can't keep up! Did the system time change, or is the server overloaded? Running 2801ms behind, skipping 56 tick(s)

위와 같은 메시지가 발생하며 움직임이 제한되는(이전 자리로 되돌아가는)(트레이서?) 현상은 없었기 때문에 사람을 더 모아다가 테스트해봐야 합니다.